성찬연구원제공- 성찬성례전 예배순 > 성만찬이모저모

본문 바로가기


성만찬성례전
총 게시물 21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성찬연구원제공- 성찬성례전 예배순

최고관리자 2017-03-14 (화) 20:22 7년전 4254  

하나님의 자기주심의 기억과

거룩한 교제의 성만찬

년 월 일 OOOO교회 성찬성례전

 

찬송 .............(인도자 선창)......... 이후 다함께 / 사랑의 나눔 있는 곳에 하나님께서 계시도다.(X2)

평화의 인사 다함께

목사 : 주님의 평화가 여러분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회중 : 목사님과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목사 : 이제 화해의 징표로 서로 평화의 인사를 나눕시다.

서로 : 주님의 이름으로 평화를 빕니다.

정결례 집례자/물두멍에서

예수님께서 물과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시고, 또한 제자들을 부르시어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에 연합하여 새 생명을 얻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주셨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이 물을 성별하여 주옵소서. 성령의 능력이 이 물 위에 임하셔서 주님의 백성을 성결케 하옵소서.

주의 백성을 성결케 하옵소서.

성만찬의 기원 OOO목사/성찬대 앞에서

거룩하시며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 그리스도께서는 최후의 만찬으로 성찬의 예전을 제정하사 저희로 하여금 십자가와 부활을 기념하는 축제로 지키게 하시고, 먹고 마시는 것으로 주님의 임재를 맛보게 하셨나이다. 또한 구원받은 모든 사람을 왕 같은 제사장으로 세우사, 거룩한 교역에 동참하므로 교회를 양육하고 교회가 주님의 성례전으로서의 생명을 유지하게 하셨나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사들과 모든 성도들과 함께 주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찬양하나이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성만찬의 제정 ........................고린도전서 1123-26............................ 집례자

성령임재의 기원 집례자

거룩하신 하나님, 일찍이 세상에 보내셨던 성령을 지금 이곳에 보내사 이 식탁을 성별하여 주옵소서. 또한 성령께서 이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사람들에게 함께 하사 그리스도의 새로운 몸을 입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력을 허락받게 하옵소서.

진리의 성령이여, 오시옵소서.

주기도문 다같이

분병례 집례자와 회중

(빵을 들고)이 떡이 하나이듯이 우리 모두는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떡을 감사함으로 받을 때 우리는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아멘.

(잔을 들고)이 잔은 그리스도의 희생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잔을 감사로 받을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희생과 언약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아멘.

아남네시스(νάμνησις).....................................................................................................집례자

분병과 분잔 공동체의 거룩한 교제 안에서

성만찬 후의 감사기도 다함께

이제 우리 모두 함께 감사의 기도를 드립시다.

영원하신 하나님, 구원의 신비를 저희에게 보여주시고, 생명의 양식과 성령을 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성찬에 참여한 우리로 하여금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게 하시며, 이제 세상에 나갈 때 주님의 일꾼으로 희생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화해와 일치를 이루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새 삶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Tel 031.792.8107 / 010.7677.2621Fax 0504-071-2621E-mail enhakore@hanmail.net
461-841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동로21(광동리 219-1번지), 2층 성찬연구원 COPYRIGHT©LORDSUPPER.ORG ALL RIGHTS RESERVED.